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종속변수
- 탑다운
- 도트
- wsl
- Unity
- 독립변수
- jQuery
- classList
- PYTHON
- className
- vsCode
- setItem
- addEventListener
- 도린이
- 픽셀
- intervals
- euler
- Quaternion
- 연습
- Event
- 코딩
- 자주 사용하는 Quaternion 함수
- javascript
- getItem
- click
- 2D
- Lerp
- 웹스크래핑
- topdown
- 회전
- Today
- Total
쫑가 과정
2D sorting / 2d 오브젝트 렌더러 우선순위 정하기. 본문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2DSorting.html
쉬운 방법으로 해보자.
1. Sorting Group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SortingGroup.html
사용 방법.
1. Sorting Layer 설정
Sorting Layer설정 내 해당 위치를 기준으로 순서를 결정하고, 리스트에 표시되는 순서로 Sorting Layer를 렌더링.
정렬 레이어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그 및 레이어를 참조.
위에서 아래로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Ground > Seleted > Default > Player > Tree
2. Order in Layer 설정
Sorting Layer 내에서 이 정렬 그룹의 렌더링 순서를 설정.
값이 가장 낮은 렌더러를 렌더링 대기열에 먼저 넣어 값이 높은 렌더러보다 먼저 표시되도록 만듦.
2. 카메라까지의 거리
1. Edit -> Project Setting -> Graphics -> Camera Settings 아래에서 Transparent Sort.
선택한 카메라 모드(Perspective 또는 Orthographic)에 맞게 카메라의 TransparencySortMode를 자동으로 설정.
구현 목표에 따라 Sort Mode를 설정한다.
나무 뒤에 플레이어가 보이고 싶지 않다.
Transparency Sort Mode를 Custom Axis로 변경하고 Y축을 렌더링 하고자 Axis를 Y축 1로 설정한다.
중요! 정상적으로 적용되기 위해서는 Sorting Layer가 같아야 한다. 저는 둘 다 Default로 설정
나무 뒤로 숨을 수 있게 되었지만 뭔가 잘 숨어지지 않는다.
1. Sprite Sort Point
2. Pivot 설정
Sprite 파일에서 설정해야 함.나무와 플레이어의 Pivot을 하단 중앙으로 설정하고 다시 테스트.
2. 스크립팅 API를 통해 카메라의 TransparencySortMode를 설정.
https://docs.unity3d.com/2020.3/Documentation/ScriptReference/TransparencySortMode.html
public class MouseInput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mainCamera;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1))
{
if(mainCamera.transparencySortMode == TransparencySortMode.CustomAxis)
{
mainCamera.transparencySortMode = TransparencySortMode.Default;
Debug.Log(mainCamera.transparencySortMode);
}
else
{
mainCamera.transparencySortMode = TransparencySortMode.CustomAxis;
Debug.Log(mainCamera.transparencySortMode);
}
}
}
'Unity2D >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 AI. 플레이어 따라가기. (0) | 2022.02.03 |
---|---|
2d 클릭 2) 더블 클릭 (0) | 2022.01.26 |
2d 클릭 1) 오브젝트 클릭 (0) | 2022.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