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쫑가 과정
2d 클릭 2) 더블 클릭 본문
구현
오브젝트 더블 클릭 시 확대, 확대된 오브젝트 더블 클릭 시 축소.
확대된 상태에서 다른 오브젝트 더블 클릭 시 해당 오브젝트 확대로 바뀜.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331545/double-click-mouse-detection-.html
핵심
클릭된 상태인 bool을 주고 정해놓은 딜레이 시간(flote) 안에 한 번 더 클릭하면 더블클릭 상태(bool)가 되고
딜레이 시간이 지나면 클릭된 상태는 false.
float doubleClickdelay = 0.3f;
float timerForDoubleClick;
bool onOneClicked;
// 아무 클릭도 안되어있음
if (!onOneClicked)
{
onOneClicked = true;
timerForDoubleClick = Time.time;
}
딜레이 시간 초과.
void DoubleClickFalse()
{
if (onOneClicked)
{
if (Time.time - timerForDoubleClick > doubleClickdelay)
{
onOneClicked = false;
}
}
}
내가 진행한 조건문
void DoubleClick()
{
// 아무 클릭도 안되어있음
if (!onOneClicked)
{
onOneClicked = true;
timerForDoubleClick = Time.time;
}
// 한 번 클릭되었고 더블 클릭이 안된 상태에서 첫번째 클릭된 이름과 두번 째 클릭한 이름이 같을 때
else if(!onDoubleClicked && selectedName == hit.collider.name)
{
onOneClicked = false;
onDoubleClicked = true;
selectedDoubleName = hit.collider.name;
mainCameraZooming();
}
// 더블 클릭되었고 첫 번째 클릭된 이름과 두 번째 클릭한 이름이 같고 더블 클릭된 이름도 같을 때
// 더블 클릭된 오브젝트를 더블 클릭.
else if(onDoubleClicked && hit.collider.name == selectedDoubleName && selectedName == selectedDoubleName)
{
onOneClicked = false;
onDoubleClicked = false;
mainCameraZoomOut();
selectedDoubleName = "";
}
// 더블 클릭되었고 첫 번째 클릭된 이름과 더블 클릭된 이름이 다를 때
// 더블 클릭된 오브젝트 외 다른 오브젝트 더블 클릭.
else if(onDoubleClicked && selectedName != selectedDoubleName)
{
onOneClicked = false;
mainCameraZooming();
selectedDoubleName = hit.collider.nam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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