쫑가 과정

축방향을 원하는 축방향으로 회전하기 / Quaternion.FromToRotation 본문

Unity/이론

축방향을 원하는 축방향으로 회전하기 / Quaternion.FromToRotation

쫑가 2022. 1. 16. 22:24

Quaternion.FromToRotation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Quaternion.FromToRotation.html

 

Unity - Scripting API: Quaternion.FromToRotation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public static Quaternion FromToRotation(Vector3 fromDirection, Vector3 toDirection);

fromDirection에서 toDirection으로 회전하는 회전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world space에서 타겟 방향을 따라가기 위한 Y축 회전의 하나로 사용된다.

 

예) 위쪽 방향을 오른쪽 방향으로 회전하기

void Start()
{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FromToRotation(Vector3.up, transform.right);
}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3d로 이용하면 Vector3 방향들이 조합되면서 내 마음대로 회전시키기 어렵더라.
2축만 사용하는 편이 좋겠다.

 

Comments